대상은 예의 스탠드 브라더스입니다.

2인용만 되는 게임은 인기가 없는거 같아서 인공지능을 만들어 1인용으로 바꾸어 보았습니다.

이 버젼은 정작 2인용은 안되는데... 나중에 1인용 2인용 고를수 있는 버젼을 만들 생각입니다.

전에 똑똑한 터렛 만들기를 응용해서 적절한 순간에 나이프를 박고, 가까이 오면 러시를 쓰며, 여유가 생기면 시간을 멈춥니다.

내가 시간을 멈추면 곧이어 시간을 멈추는데다 대시를 적재적소에 쓰기에 날려버리기 까다롭습니다.


인공지능을 설정하는데 있어 먼저 체크해야 할건 당연히 제일 중요한 거겠죠.

다음과 같은 순서로 행동을 합니다.

1.위치 선점(1초후 예상 위치 기준)

2.위치+벡터가 위험한 상태인 경우 대시 사용

3.필살기 사용 조건이 될때 필살기 사용

4.기를 500 이상 모은경우 시간 멈춤

5.상대가 시간을 멈춘 경우 기가 충분하면 2초후에 시간 멈춤

6.적이 멀고 기가 적게 모인 경우 일정 확률로 나이프 투척(+상대를 바라봄)

7.적이 가깝고 기가 적당히 모인 경우 일정 확률로 러시 공격


이 정도인 간단한 인공지능 입니다만, 의외로 상대하기 까다롭군요...

물론 지능의 한계로 특정 패턴을 계속 써주면 당해버리긴 합니다.


용량이 넘는 관계로 다운로드는 드롭박스로...

[다운로드]


Posted by 심각한 MPMa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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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Ch. 2013.04.10 17: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격투게임 같지가 않네요,,,

    게임이 알기 어렵다는 점이 가장 크겠네요. 많이 썼었으나 제대로 설명을 안 읽어보고 한 뒤에 적었다는 걸 감안하여 지웠습니다.

    2인용만 되는 게임이라도, 셀레스트 정도면 괜찮죠. 할 기회가 없다는 게 문제겠지만요,,,
    아 맞다, 셀레스트 CPU대전 되지...

    • 심각한 MPMaker 2013.04.10 19: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찾아보니까 대전 슈팅 게임이네요. 제가 만들려던 타입이랑 비슷한데 퀄리티가 높아서(적어도 그래픽은) 허걱 했습니다.
      격투게임 같지 않다는 점은 인지하고 있습니다. 애초에 챠지샷밖에 없으니까요...
      그리고 컨스트럭터는 어떤지 모르지만 게임메이커는 온라인 게임을 만드려면 알아야 하는게 많아서... 아직도 공부중입니다.

    • Ch. 2013.04.11 02: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셀레스트를 언급하고있긴 하지만 대전격투게임에서 존경하는 쪽은 동방비상천/칙이죠. 주고받는 게 확실하고, 기존의 격투게임 틀을 확 깨서 게임이 어렵지 않게 되었고... 귀감이죠. 저만 그럴지도 모르겠지만요.

  2. Ch. 2013.07.12 15: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금 생각하면 퀄리티가 인기도에 더 중요했던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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